지역 브랜드와 문화콘텐츠는 지역의 문화 정체성을 반영하는 핵심 요소로, 지역의 개성있는 문화브랜드 확대를 위해 지역의 고유하고 차별화된 문화자원과 브랜드와의 연결이 필요
지역의 자원과 문화적 특성을 기반으로 지역의 가치를 재창출하여 지역 브랜드들과 연결하여 경쟁력 있는 문화브랜드를 확대 하고자 함
지역 문화 창작·창업자를 대상으로 콘텐츠 기획 및 제작, 브랜딩 지원으로 콘텐츠 개발 능력 향상 및 지역 브랜드의 문화경쟁력 강화하기 위한 프로젝트
리브랜딩 지원 – 문화도시 대표 로컬브랜드 창출을 위한 기존브랜드 고도화 지원
교육 및 컨설팅 – 콘텐츠 기획·제작 과정에 필요한 교육 및 컨설팅
시제품 제작 – 문화콘텐츠(상품제작) 아이디어 공모를 통해 시제품 제작 지원
크라우드 펀딩 – 제작한 콘텐츠의 유통 및 상용화를 위한 펀딩 지원
로컬콘텐츠 잡지 – 외부 방문객이 수원다움을 경험할 수 있는 공간과 브랜드를 추천하는 내용을 담은 로컬 매거진 ‘요새' 제작 수원 로컬 매거진 요새 인스타그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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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품전시 및 판매 – 생산된 시제품, 리브랜딩 된 제품, 매거진 등을 ‘수문장 마켓'을 통해 전시 및 판매 진행